티스토리 뷰
[글래스고] 9박 11일 스코틀랜드 아일 오브 스카이 영국 <글래스고 In 런던 Out 여행> Glasgow Cathedral, George Square, Gallery of Modern Art 여행준비물
travelchalman 2025. 5. 26. 22:30목차
[여행시작 글래스고 1일 차]
이번 여행은 스코틀랜드의 상업도시인 글래스고를 출발으로 아일 오브 스카이,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 마지막으로 런던까지 여행을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처음 출발지 자체가 유럽 여행 시 관광객이 몰리는 핫플레이스는 아니면서 에든버러보다 덜 알려진 도시 글래스고를 출발하며 저의 일정을 공유해 드리며 저와 비슷하게 여행루트를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번 여행 중 대자연을 만끽 경험해보고 싶어 아일 오브 스카이(네이스트 포인트)를 목표로 글래스고에서 렌터카로 투어 또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저의 여행을 공유해 드립니다.
비행일정 및 요약
시차와 도착시간을 고려하여서 인천공항에서 밤비행기에 탑승을 했습니다.
인천공항 출발 두바이 경유 글래스고 공항 도착 비행
인천 오후 11시 55분 비행기 탑승 / 두바이 오전 4시간 25분 경유지 도착 (9시간 30분 비행)
두바이 공항(3시간 25분 대기)
두바이 도착시간은 새벽시간이었지만 면세점 구경 및 카페 등 오픈한 매장이 많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두바이 7시 50분 비행기 탑승 / 글래스고 12시 45분 목적지 도착 (7시간 55분 비행)
비행시간 17시간 25분 / 경유대기 3시간 25분으로 총 이동시간은 20시간 5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갈 때 비행기는 Emirates 에미레이트 항공사의 A380기종을 이용했는데 넓은 좌석과 서비스에 좀 더 편안한 비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글래스고 공항 도착 및 숙소 이동
사전에 ETA 비자발급을 진행하여 글래스고 공항 도착 후 빠르게 자동출입국을 했습니다.
ETA 비자발급 관련은 글 하단에 준비관련해서 링크 공유해 드리니 참고하시어 여행 2주 전 발급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숙소가 글래스고 센트럴역 근처였기에 500 Airport Express 버스를 탑승하고 이동했습니다.
500 Airport Express 정보
탑승장: 플랫폼 1번 플랫폼에서 탑승
티켓 구매: 티켓 또한 버스 타기 직전 직원에게 티켓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영국은 대부분 컨택리스 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해외여행 시 환전보다는 트래블로그 또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여행을 많이 즐기시는데 해당 링크 공유드리니 확인하시어 더욱 효율적인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정류장은 Waterloo Lane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하차 후 숙소까지 도보 이동
익일 렌터카 차량 빌릴 곳을 글래스고 센트럴역 근처였기에 숙소 또한 예약을 했습니다.
나름 합리적인 가격과 조식 포함하여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여행 당시 파운드 가격이 1930원.. 물가가 많이 비쌉니다.)
글래스고 대성당 Glasgow Cathedral
주소: Castle Street Cathedral Precinct, Glasgow G4 0QZ Scotland
13세기의 원형 그대로가 보존된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입니다.
방문해 보면 고딕양식을 몸소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13세기 중세 시대 지어진 원형을 대부분 온전하게 보존하고 있는 스코틀랜드의 유일한 장소이기도 하며 대성당 입구를 들어서면 양쪽으로 천장을 향해 뻗어있는 짙은 회색의 기둥과 기둥 사이마다 이어지는 첨두아치가 예배당까지 길게 이어집니다.
그 외에도 성당을 처음 세운 세인트 뭉고의 무덤 또한 예배당 입구 근처 지하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볼 수 있습니다.
웅장한 건축물과 건축양식, 스테인글라스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조지스퀘어 George Square & 현대미술관 Gallery of Modern Art
조지스퀘어 George Square
주소: Glasgow G2 1DH Scotland
고풍스럽고 웅장한 건물이 있는 조지 스퀘어의 글래스고 시청사입니다.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 양식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건물이며 1888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이 시청사는 글래스고의 정치, 역사적 중심지이며 현재에도 도시의 행정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대미술관 Gallery of Modern Art
주소: 111 Queen Street Royal Exchange Square, Glasgow G1 3AH Scotland
현대미술관의 경우 시간이슈로 인해 입장은 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저처럼 시간을 놓치지 말고 정보확인하시어 즐거운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현대미술관 앞에 트래픽콘을 쓴 웰링턴 공작 기마상이 글래스고의 명물이기도 합니다.
워털루 전쟁의 승리로 이끈 웰러슬리를 기념하며 만든 작품입니다.
글래스고 여행은 1일 동안 아니 거의 반나절동안의 짧은 여행으로 다녔습니다.
영국 여행 준비물
1. ETA 비자 발급
특정 국가 출신 비자 면제 대상자들이 영국을 방문할 때 사전 허가를 받는 제도로 2025년 1월 8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6개월 미만으로 영국 입국하는 한국인들은 ETA가 꼭 필요하니 하단 링크 참고하시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2.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이번 여행부터 알게 된 트래블로그 및 트래블월렛을 공유해 드립니다. 특히 영국에서 교통부터 각종 결제까지 웬만한 곳에선 다 컨택리스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대표적인 해외여행 카드 두 개를 하단 링크에서 공유해 드리니 비교해 보시고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여행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airalo 해외여행 eSIM 구매
해외여행준비 중 하나로 로밍, uSIM, eSIM 등을 조회해 보실 것입니다. 하단 링크에서는 각 방법을 비교해 보고 추천하는 eSIM과 할인코드를 공유해 드리니 확인하시어 더욱 즐거운 여행준비 되시기 바랍니다.
현대적인 건축물이 가득한 한국과 다르게 다소 생소하고 고풍스러운 건축물들과 다양한 시각적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이었습니다. 중심지와 주요 관광지는 도보로 이동하며 거리를 만끽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으로 현대미술관과 켈빈그로브 아트캘러리 앤드 뮤지엄, 예술대학을 방문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지만 계속해서 스카이섬과 에든버러 그리고 런던까지 여행 후기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